사용 프로그램 : Unity 2018.3.12f1, Visual Studio 2017
제작 기간 : 2018.05 ~ 2018.06
담당 역할 : 프로그래머 + 기획 (그래픽 X)
플랫폼 및 장르 : VR(HTC VIVE), 요리 타이쿤, 스피드게임
교수님과 친구들에게 칭찬을 듣기시작하고, 가장 잘 맞는 동기들을 만날 수 있게해준 VR게임!
교수님께서 수업과제로 고전동화를 주제로 한 VR게임을 기획해오라고 하셨다. 처음에는 가장 친한 친구와 둘이서 앨리스이야기로
기획을 했었지만, 썩 마음에 들지 않았고 아쉬웠다. 그러던 중 아는 언니가 우리팀으로 들어오게 되었고, 함께 기획을 하던 중
백설공주가 난쟁이네 집에서 편하게 먹고놀았을 것 같진 않다! 집안일을 하지 않았을까? 라는 추측으로 기획을 시작하여 이 게임을 완성했다!!
게임의 전체적인 스토리를 기획하고, 완성도 높은 게임을 처음으로 제작해 본 기간이었으며
이 날 함께 작업했던 팀원들은 졸업을 한 지금까지도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장 소중하고 잘 맞는 친구이자 팀원이 되었다 🥰
그래서 이 게임은 너무 의미있고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 중 하나로 마음 속에 자리잡고 있다!!
가끔은 이 시절의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던 내 머리가 그립다,, 어떻게 이렇게 참신한 생각을 했을까 😂😂
💬 게임의 전반적인 소개
▪ 주인공 : 난쟁이의 집으로 도망 간 백설공주
▪ 스토리 : 백설공주는 사실 난쟁이들에게 음식을 해주며 쫒겨나지 않기 위해 고군분투했다고 한다!
▪ 조작법 : 컨트롤러의 트리거 버튼으로 물건을 집을 수 있고, 집은 음식재료를 조합하거나 물건을 던질 수 있다
▪ 게임방법 : 난쟁이가 주문하는 음식을 제한시간 안에 만들어 제공하면 호감도가 올라간다
다른 음식이나 독사과로 만든 음식을 주면 호감도가 내려가고, 제한시간 안에 만들지 못해도 호감도가 내려간다
또한 마녀가 난쟁이의 집으로 들어올 때 빨리 내쫓지 않았을 때에도 호감도가 내려간다 (물건을 던져 맞추면 마녀가 도망간다)
→ 3분동안의 게임 시간이 끝났을 때 호감도가 100을 넘지 못하면 실패한다
💬 아이템(음식) 소개
1. 사과 & 독사과
2. 사과잼 와플
3. 사과 샌드위치
4. 사과 타르트
5. 사과 주스
💬 게임 화면 (오프닝 영상)
💬 게임 화면 (시작화면 메뉴)
💬 게임 화면 (플레이)
💬 게임 화면 (디테일)
➕ 자세한 게임 설명은 다음 게시물로 이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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