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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만든 게임 (Portfolio)/머리를 지켜라 (모바일)

[2018] [머리를 지켜라] 게임 설명

윤스톤 2020. 3. 11. 14:26

1. 시간에 따른 변화

① 난이도 조절 (4단계)

  • 1단계(~1분) : 일반비의 비율이 월등히 높고 조금씩 내린다, 좋은 아이템이 자주 많이 나온다.
  • 2단계(~2분) : 비가 더 많이 내리고, 번개가 생긴다, 좋은 아이템이 나오는 확률이 줄어든다.
  • 3단계(~3분 30초) : 산성비의 비율이 증가하고 많이 내린다, 안 좋은 아이템이 많이 나온다.
  • 4단계(~이후) : 번개가 자주 치고, 산성비와 황사비의 비율이 높아지며 많이 내린다.

② 배경 변화 (그림이 위로 움직이며 변화)

  • ~ 1분 : 노을 진 저녁하늘 배경
  • ~ 2분 : 해가 진 저녁하늘 배경
  • ~ 3분 30초 : 어둑어둑 밤하늘 배경
  • ~ 이후 : 깊은 밤과 새벽 중간의 하늘 배경

2. UI 효과

① Hp & Gauge(게이지)

  • 플레이어의 목숨인 머리카락 개수에 따라 플레이어의 표정과 머리가 바뀐다.
  • 머리카락의 1/3 게이지역할을 하는 빗 또한 데미지를 입으면 바뀐다.

② 아이템

  • 발모제와 아몬드는 머리카락과 게이지를 채워주는 아이템이다. 사용하면 머리카락/게이지가 +1 된다.
  • 우산, 햄버거, 소주 등의 아이템을 사용하면 캐릭터의 모습이 바뀌고, 남은 아이템 사용시간을 보여준다.

③ 황사 효과

 

황사비를 맞으면 모래바람이 화면을 가려 잠시동안 아무것도 못 보게 된다.

(데미지는 입지 않는다)

3. 게임오버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엔딩 문구

  • 5개의 엔딩 문구가 있다
  • ~ 1분 : "너 손가락 다쳤어?"
  • ~ 2분 : "고작 다섯개도 못 지켜줘?"
  • ~ 3분 : "지켜주려고 해줘서 고마워.."
  • ~ 5분 : "이렇게 많이 버텨줘서 고마워!"
  • ~ 이후 : ??? ( ➡ 아직 5분 이상의 기록을 가진 유저가 없기 때문에 비공개😋)

 

➕ 기능과  코드 소개는 다음 게시물로 이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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