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내가 만든 게임 (Portfolio)/ㅈㅜㅇㅅㅓㅂ (VR)

[2019] [VR ㅈㅜㅇㅅㅓㅂ : 생애 가장 반짝이는 순간] 간단한 게임 소개

윤스톤 2020. 5. 11. 15:29

사용 프로그램 : Unity 2018.4.10f1, Visual Studio 2017

 

제작 기간 : 2019.10 ~ 2019.12

 

담당 역할 : 프로그래머

 

플랫폼 및 장르 : VR(Oculus Rift), 시뮬레이션, 힐링게임

 

▶ 유튜브에서 보기

더보기

첫 외주로 돈 받고 만든 게임 💰 !!

같이 게임을 만드는 팀원이었던 언니가 아카데미에서 만난 지인이 시작한 프로젝트에 나를 추천해서

스카웃제의를 받고 합류하게 되었다! 난생 처음으로 돈을 받으면서 게임을 만든다는 사실이 신기했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합류하게 된 이유는 내용이 좋아서였다! 중섭의 그림을 3D로, VR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다

VR기기와 연동해서 작업했기 때문에 힘든 점도 많았지만 새로운 경험도 많이 할 수 있었다.

항상 동기들과 개발을 하다보니 사운드나, 기획 등 전문적인 부분들은 메꿀 수가 없어서 퀄리티가 높지 않았던 게 사실이었다,,

하지만 처음으로 성우분과 사운드 작업하시는 분도 만나뵙고, 기획자가 따로 있어서 부탁받은 부분들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어서

편하고 머리가 덜 아팠다! 하지만 욕심이 생겨서 자꾸 좋은 아이디어를 내고 할 일을 키웠다 쩝 그래도 덕분에 좋은 결과가 나왔다!!

대회에서 대상도 받았고 (비록 참가할 때는 외주 주신 분 이름만 들어갔지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서 좋았다 ❗❗

다시는 VR을 하지 않으리라 다짐했지만 다시 VR에 애정이 생겨버렸다,, VR이든 AR이든 PC든 모바일이든 다 좋아 🤍🤍


💬 게임의 전반적인 소개

▪ 스토리 : 중섭이 죽던 그 날 '무연고자'로 분류되지만 중섭에게는 그 누구보다도 사랑했던 가족이 있었다.

중섭의 그림을 통해 가족을 향한 사랑과 중섭의 '반짝이는' 순간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조작법 : 컨트롤러의 트리거 버튼으로 물건을 집을 수 있다. 종이, 복숭아, 이파리 등 모든 물건을 집고 던질 수 있다.

 

▪ 게임방법 : 가장 편안한 자세로 플레이를 시작하여, 중섭의 죽음을 느껴본 후 중섭의 반짝이는 순간으로 빠져든다.

게임 중간중간 등장하는 편지를 잡아 편지를 읽어보기도 하고, 중섭의 그림을 3D로 구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의 진행을 도와주는 빨간 편지를 잡아 날려주기만 하면 되고, 편안하게 노래를 들으며 감상하면 된다.

 

💬 게임 화면 (인트로)

💬 게임 화면 (플레이)

 

💬 게임 화면 (디테일)

 

➕ 자세한 게임 설명은 다음 게시물로 이어집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