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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만든 게임 (Portfolio)/불가사리의 모험 (AR)

[2019-2020] [AR 불가사리의 모험] 간단한 게임 소개

윤스톤 2020. 5. 14. 15:30

 사용 프로그램 : Unity 2019.3.5f1, Visual Studio 2017

 

제작 기간 : 2019.11 ~ 2020.4

 

담당 역할 : 프로그래머 + 기획 (그래픽X)

 

플랫폼 및 장르 : 모바일(안드로이드), AR, 힐링, 어드벤처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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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 후 엎고 만들기 반복 끝에 완성한 게임 📖 !!

대학교 때부터 팀원으로 활동하던 동기 두명과 마음이 맞아 졸업 후에도 함께 게임을 만들었다!

원하는 기획 방향과 그래픽컨셉이 잘 맞아서 순조롭게 시작했으나 처음에 만들고자 했던 기억과 관련된 게임은 너무 커져서

셋이서 끝내기는 힘들 것 같았기 때문에 기획을 엎고 작은 맵으로 다시 기획을 시작했다,, 😥

그렇게 해서 탄생한 불가사리의 모험! 동화책같은 게임을 만들자! 라는 생각과 함께 번뜩 떠오른 불가사리의 이야기가

잘 다듬어져서 완성되었다 :) 작고 고민많은 불가사리를 보다보면 불가사리의 마음이 이해가 되어 기획이 잘 흘러갔던 것 같다!

명확한 데드라인 없이 우리끼리 만들다보니 자연스레 열정이 떨어지는 것 같아서 5월 1일에 마감인 '유니티어워즈'에 출품하자!

라는 목표를 만들고 열심히 만들었다 4월한달은 꼬박 잠도 잘 못자고 밖에도 잘 못나가면서 울고불고 만들었다,,💧💧

또한 수상욕심도 생겨서 AR로 변환해서 더 퀄리티 높은 결과물이 나왔다! 나는 이 게임 좋더라,,


💬 게임의 전반적인 소개

▪ 스토리 : 햇빛이 스며드는 바닷속, 여름잠에서 막 깨어난 불가사리에게 벌어지는 이야기

자신감 없는 불가사리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육지로 모험을 떠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조작법 : AR기반의 게임으로 핸드폰 카메라를 통해 원하는 위치에 책을 펼칠 수 있다.

책 사이로 삐져나온 팝업종이에 그려진 그림을 잘 보고 드래그 또는 터치하여 상호작용 할 수 있다.

총 5가지로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잠겨진 챕터를 잠금해제하면 해당 챕터부터 시작할 수 있다.

 

💬 게임 화면 (시작 화면)

💬 게임 화면 (플레이)

💬 게임 화면 (디테일)

 

➕ 자세한 게임 설명은 다음 게시물로 이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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