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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만든 게임 (Portfolio)/3d Max

[2017] [3D 배경모델링] 지하실 (개인작업)

윤스톤 2020. 3. 3. 19:28

사용 프로그램 : 3d Max 2017, Photoshop

 

제작 기간 : 2017.09 ~ 20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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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함 가득한 배경모델링,,

3D MAX를 접해 본 지 얼마 안 됐을 때 만들었던 작품이라 크고 작은 흠이 굉장히 많다 ⚠

기본적인 버텍스 최적화조차도 신경쓰지 못했고, 사물들 간의 비율도 손이 가는 대로 만들어서 비현실적이다

심지어 이불은 cloth를 사용했기때문에 게임에는 절대 사용하지 못할 것이다..(ㅠ)

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내 힘으로 만들었던 첫 3D 작품인 만큼 애정이 많이 가서 많이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작업했던 기억이 난다. 교수님들과 친구들에게 칭찬을 받으면서 게임 개발에 자신감이 붙었던 첫 과제였다.

이때의 초심을 절대 잊지 말아야겠다 :)

꽃병 : Opacity 값을 조절해 투명하게

각종 텍스처 : 구글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이미지를 포토샵으로 편집하여 UV맵핑 후 사용

이불 : Cloth 기능사용


전체샷
01
와이어 프레임샷
0123
오브젝트 확대샷
01234
엉망진창 언랩


 

레퍼런스로 사용한 이미지 (출처:@sora_3dgraph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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