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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만든 게임 (Portfolio)/3d Max

[2018] [캐릭터 리깅/애니메이션] 캐릭터 포즈 (개인작업)

윤스톤 2020. 3. 3. 21:26

사용 프로그램 : 3d Max 2017

 

제작 기간 : 2018.04 / 약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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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리깅도 처음, 애니메이션도 처음

교수님께서 이 캐릭터를 주면서 포즈를 여러 개 만들어오라고 하셨다.

사실 어떤 포즈를 할지 정하는 시간이 제일 오래 걸렸던 것 같다..!

액션이 들어가는게 좋다고 해서 태권도스러운 포즈를 레퍼런스로 골랐다.

이미지 레퍼런스만으로는 포즈를 구현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직접 포즈를 취해가면서 했다!

바닥에 손을 짚으면 손목이 어떻게 꺾이는지 팔을 뻗으면 어깨는 어떤 모양이 되는지 알 수 있었다 :)

리깅과 애니메이션은 생각보다 재밌었다! 내가 정한 뼈에 살이 따라다니는 느낌이었다 😱

 


캐릭터 포즈 연속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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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가지의 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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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리깅, 디테일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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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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