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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나눔 (Sharing Study)/Unity와 Oculus

[Unity + Oculus] VR 개발하기 - 2 (빌드하지 않고 바로 플레이)

윤스톤 2021. 11. 22. 00:26

오큘러스와 유니티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개발하는 과정을 기록하는 게시글입니다.

사용한 오큘러스 기기는 '오큘러스 퀘스트2' 입니다 :)

 

1. 데스크탑에서 오큘러스 사용을 허용하기

Project Settings - XR Plug-in Management - Oculus에서

데스트탑 아이콘 누르고, Oculus에 체크해야 한다

 

2. 링크 연결하기

Air Link 즉, 무선으로 연결할 수도 있지만,

무선으로 연결하니까 너무 버벅거려서 유선으로 직접 연결했다

(*유선으로 할 때는 꼭 오큘러스에서 Air Link 비활성화하기)

연결 후에 오큘러스를 쓰면 위와 같은 창이 뜬다

허용 선택 후 하단 가로메뉴에서 빠른 설정 - Oculus Link를 선택한다

그러면 새로운 공간으로 이동한다

 

3. 플레이하기

이 상태에서 오큘러스를 잠깐 벗고 PC에서 플레이를 눌러도 되고,

가로메뉴에서 데스크탑을 선택한 후에 오큘러스 안에서 직접 플레이를 눌러도 된다

빌드하지 않아도 바로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 완성!

(*캐스팅 화면에서는 끊겨보지만 실제 오큘러스 화면은 매끄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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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역시 바로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연결해서 플레이해서 그런지 캐스팅화면은 화질이 안 좋았다

앞으로는 오큘러스 안에서 동영상 녹화를 해야겠다

근데 그러면 정사각형일텐데.. 이것도 알아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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