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와 유니티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개발하는 과정을 기록하는 게시글입니다.
사용한 오큘러스 기기는 '오큘러스 퀘스트2' 입니다 :)
1. 컨트롤러 프리팹 추가하기
지난 시간에 헤드셋 역할을 하기 위해 가져온 OVRPlayerController를
프리팹 해제한다 (자식으로 컨트롤러 게임 오브젝트를 넣기 위해)
프로젝트창 - Assets - Oculus - VR - Prefabs 폴더에서
OVRControllerPrefab을 OVRPlayerController의 왼쪽 손과 오른쪽 손의 자식으로 넣어준다
(왼쪽, 오른쪽에 같은 프리팹을 각각 넣으면 된다)
[ 💬 ]
OVRCustomHandPrefab을 사용하면 손 모양이 나올 줄 알았다
이건 그냥 손 모델링을 커스텀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프리팹인 것 같다
*손 모양을 사용하는 방법은 3번 참고
2. 컨트롤러의 왼쪽, 오른쪽 설정하기
왼쪽 컨트롤러에는 L Touch를
오른쪽 컨트롤러에는 R Touch를 설정해준다
플레이해 보면 컨트롤러가 잘 보인다
연동이 되어 조이스틱의 기본적인 기능인 이동도 가능하고,
버튼이 눌리는 것도 볼 수 있다
3. 손 모양 컨트롤러
OVRCustomHandPrefab을 자식으로 넣어 사용하면 이렇게 된다
프로젝트창 - Assets - Oculus - SampleFramwork - Core - CustomHands 폴더에
CustomHandLeft와 CustomHandRight를 각각 왼손 오른손의 자식으로 넣는다
따로 설정할 필요없이 바로 잘 연동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 ]
헷갈렸던 점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실제로는 전혀 어렵지 않은 기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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