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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나눔 (Sharing Study)/Unity와 Oculus

[Unity + Oculus] VR 개발하기 - 3 (컨트롤러, 손 연동)

윤스톤 2021. 11. 23. 15:26

오큘러스와 유니티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개발하는 과정을 기록하는 게시글입니다.

사용한 오큘러스 기기는 '오큘러스 퀘스트2' 입니다 :)

 

1. 컨트롤러 프리팹 추가하기

지난 시간에 헤드셋 역할을 하기 위해 가져온 OVRPlayerController를

프리팹 해제한다 (자식으로 컨트롤러 게임 오브젝트를 넣기 위해)

 

프로젝트창 - Assets - Oculus - VR - Prefabs 폴더에서
OVRControllerPrefab을 OVRPlayerController의 왼쪽 손과 오른쪽 손의 자식으로 넣어준다

(왼쪽, 오른쪽에 같은 프리팹을 각각 넣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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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OVRCustomHandPrefab을 사용하면 손 모양이 나올 줄 알았다

이건 그냥 손 모델링을 커스텀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프리팹인 것 같다

*손 모양을 사용하는 방법은 3번 참고

 

2. 컨트롤러의 왼쪽, 오른쪽 설정하기 

왼쪽 컨트롤러에는 L Touch를

오른쪽 컨트롤러에는 R Touch를 설정해준다

 

플레이해 보면 컨트롤러가 잘 보인다

연동이 되어 조이스틱의 기본적인 기능인 이동도 가능하고,

버튼이 눌리는 것도 볼 수 있다

 

3. 손 모양 컨트롤러 

OVRCustomHandPrefab을 자식으로 넣어 사용하면 이렇게 된다

 

프로젝트창 - Assets - Oculus - SampleFramwork - Core - CustomHands 폴더에

CustomHandLeft와 CustomHandRight를 각각 왼손 오른손의 자식으로 넣는다

 

따로 설정할 필요없이 바로 잘 연동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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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헷갈렸던 점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실제로는 전혀 어렵지 않은 기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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