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와 유니티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개발하는 과정을 기록하는 게시글입니다.
사용한 오큘러스 기기는 '오큘러스 퀘스트2' 입니다 :)
1. 잡을 오브젝트 배치
플레이어의 시야에서 공을 잡을 수 있도록 받침대 위에 Sphere를 만들었다
잡으려고 하는 물체에는 2가지의 컴포넌트를 넣어야 한다
1. Rigidbody
2. OVRGrabbable
(*콜라이더는 기본적으로 있어서)
2. 컨트롤러 설정
사실 1번 작업만해도 잡을 수는 있으나
컨트롤러의 콜라이더와 물체의 콜라이더가 부딪혀 밀려나는 현상이 발생한다
두 컨트롤러에 있는 OVRGrabber 컴포넌트에
ParentTransfrom과 Player에 알맞는 오브젝트 할당하면 해결된다
자동으로 그립버튼을 누르면 잡고,
그립버튼을 놓으면 물체를 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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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오큘러스가 미리 구현해놔서
힘든 작업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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